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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광고

네이버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 소개

by 잇쑤 itssu 2020. 12. 17.

네이버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

 

네이버 동영상 서비스는 네이버TV, 네이버SPORTS, V LIVE 총 3가지가 있습니다.

 

* 네이버TV - 이슈 영상 연령대 다양 남여 50%씩

* 네이버SPORTS - 라이브경기 시청자 남성비중 87%

* V LIVE - 셀럽들의 라이브, 웹예능 등을 한 번에 시청가능

 

 

집행 가능한 광고센터 네이버 NOSP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. https://nosp.da.naver.com

 

 

 

 

네이버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 - 소재 제작 공통 가이드

 

네이버 DA 공통가이드와 함께 아래 사항을 모두 준수하여 제작 필요

 

구분 가이드
비율 1280 x 720 이상의 16:9 비율 권장 (최소 640 x 360 이상)
권장 화질 미만의 동영상 원본 파일 전달 시, 지면에 따라 낮은 퀄리티의 동영상 광고가 노출될 수 있음
16 : 9 이외에 4:3 또는 다른 비율의 영상도 광고 소재로 사용할 수 있지만, 원본 영상의 비율에 따라 상/하 or 좌/우에 검은 띠가 노출될 수 있음
용량 소재 원본 기준 최대 1GB까지 가능
길이 CPM은 5초 이상, CPV는 최소 6초 이상이면 최대 길이는 제한이 없음 (단, 생중계 중간광고의 경우 상품 특성 상, 15초 or 30초로만 집행 가능)
사운드 동영상 내 사운드는 필수 포함사항이나 아래의 경우 예외 적용 가능 사운드가 없는 경우 영상 시작부터 10초 이상 '본 영상은 사운드가 없는 광고입니다.' 문구 삽입 시 가능 (육안으로 충분히 식별 가능한 사이즈/폰트 적용 필수, 텍스트에 움직임이나 깜박임 효과 불가) | avi, mp4, wmv, mpg. mpeg 등 (주요 동영상 코덱이 아닌 특수 코덱의 경우, 별도 문의 필요)
지원가능 코덱 avi, mp4, wmv, mpg, mpeg 등
기타 원칙적으로 광고대상 업체의 홍보 또는 브랜딩 목적의 광고만 가능하며, 지상파 및 케이블 TV 광고로도 문제없이 집행 가능한 수준의 동영상
 어린이에게 유해할 수 있는 광고는 '어린이 콘텐츠'에 집행할 수 없음 (자세한 사항은 Naver Display AD 가이드라인 참고)
랜딩 페이지로 유튜브 설정은 불가
동일 광고 소재가 연속 반복되는 광고는 집행 불가하며, 2개 이상의 광고 소재를 하나의 영상으로 편집한 경우에도 집행 불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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